문명의 이기/개인기기

adidas Runtastic 서비스 종료

날고 싶은 파랑 2022. 6. 23. 11:22

사진과 함께 그날 걸은 거리와 시간, 소모한 칼로리 함께 기록할 수 있어서 다른 어플보다 선호해서 사용하던 잘 사용 하고 있던 adidas Runtastic.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를 알려 왔다.

 

매일 쌓여가는 사진들을 보면서 뿌듯해 하고 있었는데, 갑작스러운 종료라니... 그것도 한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단다. 이유가 무엇인지 심히 궁금한데 그에 대한 답은 찾지 못했다.

 

메시지 창을 잘 읽지 않고 그냥 닫아 버렸었는데, 이제서야 심각하게 백업을 하기 위해서 방법을 찾으니 이것도 쉽지 않네.

 

먼저 구글 번역기를 돌려 알아본 결과 IMPORTANT APP INFO 내용은 아래와 같다. 

 

 

중요 앱 정보

adidas Runtastic은 더 이상 한국에서 서비스를 제공할 수 없습니다. 따라서 더 이상 당사 앱을 사용할 수 없습니다. 활동 기록 및 데이터를 포함한 계정이 2022년 6월 30일에 삭제됩니다.

그동안 보내주신 성원에 감사드리며 건강과 피트니스 여정에서 계속 성공하시기를 기원합니다.

피트니스 데이터를 내보내려면 아래 버튼을 클릭하여 프로세스를 시작할 수 있습니다.

 

이렇게 안내하고 있지만

"EXPORT FINESS DATA" 버튼을 누른다고 바로 EXPORT가 이루어 지는 것은 아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EXPORT FINESS DATA

Runtastic 홈페이지(https://www.runtastic.com/)에 접속하여

[HOME]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  이미지와 같이 DATA를 EXPORT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 한다.

 

구글 번역을 돌려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니 참고.

여기에서 계정 관련 데이터 내보내기를 시작하고 상태를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 내보내기가 완료되면 이메일을 받게 됩니다. 당사가 귀하의 데이터를 검색하고 귀하에게 보내는 데 최대 5영업일이 소요될 수 있습니다.

7일에 한 번만 내보낼 수 있습니다.

 

[ EXPORT DATA ] 버튼을 클릭하면 내보내기는 끝난다고 안내되어 있다.

아직 이 메일은 받지 못해서, 어떤식으로 자료가 올지는 잘모르겠다. 


어떤식으로 파일이 오는지 궁금하다면 "adidas Runtastic DATA EXPORT 받기"